중앙일보 임플란트 보도
블루밍치과 조회수:10029
2007-05-22 15:13:39

 

임플란트 시술 후 치료기간 확 당겨
초음파로 잇몸뼈 빨리 자라게

'보다 간편하게' '보다 빠르게''보다 정밀하게'.

요즘 치과계에서 빠르게 진보하고 있는 임플란트의 시술 경향이다. 임플란트는 이가 빠진 부위에 티타늄으로 된 기둥을 심고, 그 위에 인조치아를 얹는 시술. 옆 치아에 인조치아를 걸어주는 가철식 틀니보다 자연니에 가까워 최근 급속히 시술 건수가 늘고 있다.

이를 가능케 하는 것이 '디지털 3차원 CT' '물방울 레이저' 'BR-소닉'등 3인방.

우선 디지털 3차원 CT. 잇몸 속 뼈를 3차원으로 영상화함으로써 정확하게 티타늄 기둥을 박도록 유도한다.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도 미리 잇몸 뼈의 모양을 예측할 수 있어 무절개 임플란트가 가능해진 것이다.

다음은 물방울 레이저. 기존의 칼 대신 강한 분사력을 이용해 잇몸에 구멍을 뚫은 뒤 임플란트를 심는다. 칼을 대지 않기 때문에 시술시간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최근 등장한 것이 초음파를 이용한 BR-소닉이다. 디지털 3차원 CT와 물방울 레이저는 시술의 정확성과 편의성을 높여 기간을 단축하는 방법들. 반면 BR-소닉은 뼈의 형성을 빠르게 촉진해 치료기간을 단축시킨다는 점에서 새로운 접근 방법이다.

블루밍치과 양윤석 원장은 "저출력 초음파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진동이 뼈 세포를 활성화시켜 분화를 유도한다"며 "동물실험 결과 1주일 만에 신생 뼈가 3.7배 빨리 형성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BR-소닉은 아직 대중화까진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중등도의 뼈손실이 있는 사람에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지만, 뼈가 튼튼한 사람은 이 같은 시술이 필요 없고, 또 지나치게 부실한 사람에겐 근거가 약하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BR-소닉이 흥미있는 치료라는 데는 이의를 달지 않는다. 임플란트의 성공 여부가 잇몸 뼈의 밀도와 크기에 달려 있기 때문.

양 원장은 "일본 아사히대학 치학부는 사람의 잇몸 10곳을 대상으로 이 시술을 적용한 결과, 골밀도가 최고 1.3배 늘어났다는 논문을 발표했다(7일간 매일 15분간 조사하고 한 달 뒤 검사)며, "특히 뼈세포 촉진이 시간을 다투는 즉시 임플란트에 널리 활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0]

열기 닫기

  • 이름
  • 연락처
  • 관심치료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 상담예약 바로가기

고객센터

블루밍치과 찾아오시는길

진료시간 안내

블루밍치과 소개 찾아오시는 길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 견적상담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772 (청담동) 로데오프라자 빌딩 5층

상호명: 블루밍치과

대표자명: 양윤석

사업자등록번호: 211-10-48845

대표번호: 02-514-2875

팩스번호: 02-514-2867

Copyright 2017 BLOOMING DENTAL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