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 임플란트 시술법
조회수:3534
2000-08-03 16:52:08


최근 들어 치과계에는 임플란트라는 ‘돌풍’이 치과치료의 여러 형태를 바꿔 나가고 있다.
자신의 이와 비슷한 느낌으로 음식을 씹고 맛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임플란트 치료가 치과 보철치료의 관행을 완전히 바꿔놓고 있는 것이다.
치아가 하나 빠졌을 때 아무 죄(?)없는 양 옆의 이를 깍아 3개의 보철물을 연결하던 그 동안의 치료방법은 임플란트의 등장으로 사라지게 됐다. 임플란트는 또한 어금니가 빠지면 불편한 것을 알면서도 운명처럼 틀니를 끼고자 했던 기존의 고정관념도 깨트려 버렸다.
임플란트 치료는 우선 치아를 상실한 부위의 잇몸을 열고 치조골에 특수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인공치아(임플란트)를 심는 방법으로 이뤄진다. 일반적으로 아래 턱뼈에 심을 경우 약 3개월, 윗 턱뼈에 심을 경우 약 4개월 후, 임플란트에 보철물을 볼트 형태, 혹은 접착형태로 연결해 주면 자기의 본래 이처럼 씹을 수 있게된다.
임플란트 치료에도 한가지 넘어야 할 산이 있다. 그 산은 바로 ‘기다림’이다. 발치에서 임플란트를 심기까지 6개월, 그리고 다시 보철물을 얹기까지 3-4개월을 기다려야 하는 등 치료기간이 제법 길기 때문이다.
최근엔 이런 단점을 개선코자 치조골이 양호한 경우, 그리고 2개 이상의 임플란트를 심을 경우 매식 당일 즉석에서 ‘임시치아’를 연결해 주는 방법이 개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앞니의 경우엔 발치 당일 임플란트를 심고 바로 임시치아까지 연결하여 치료기간을 6개월 이상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최종 보철물은 일정기간 관찰 후에 장착되지만 임시치아를 바로 연결해 줌으로써 일상생활에 아무런 지장이 없고 음식물 씹기도 가능해 기다림이란 산을 이미 어느 정도는 넘어가고 있는 셈이다.
 

SNS 공유 Mypage
  • 이름
  • 연락처
  • 관심치료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 상담예약 바로가기

고객센터

블루밍치과 찾아오시는길

진료시간 안내

블루밍치과 소개 찾아오시는 길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 견적상담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772 (청담동) 로데오프라자 빌딩 5층

상호명: 블루밍치과

대표자명: 양윤석

사업자등록번호: 211-10-48845

대표번호: 02-514-2875

팩스번호: 02-514-2867

Copyright 2017 BLOOMING DENTAL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