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교정
조회수:2867
2000-12-06 17:15:48

다른 누군가를 화제로 삼아 대화를 하다 보면 흔히 참 인상 좋다거나 인상이 좀 그렇다는 말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불과 몇 분간의 대면에서 상대방에게 신뢰감이나 호감을 주어야 될 상황이 많은,첫 인상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대에 살고있기 때문인 것 같다.

조선시대 미인들에 관한 기준이 지금의 그것과 다르듯 좋은 인상에 대한 기준은 시대에 따라 다르게 마련이다.물론 그 기준과 자신의 모습 사이에 차이가 있을 경우라 하더라도 그것을 자신만의 개성으로 승화시킬 수 있는 사람이 멋진 사람일 것이다.

그러나 자신의 내면적인 성숙함과 후천적인 노력과는 달리 외모로 인해 고집이 세 보인다든지,혹은 너무 강한 성격으로 보인다든지 하여 손해를 보는 경우도 더러 있다.

사실 아래 턱이 앞으로 돌출돼 있는 경우 좀 고집이 세고 퉁명스러워 보인다.정면에서 보았을 때 턱이 비뚤어져 있을 경우에도 아름다운 내면을 가진 젊은이들이 배우자 후보로부터 첫 만남에서 높은 점수를 얻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치열 교정 및 턱 교정수술로 큰 어려움 없이 좋지 않은 인상을 바꿀 수 있다.과거에도 행해지던 치료방법이지만 최근들어 더욱 정밀해진 분석방법 덕분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이면서도 간단한 수술방법을 쉽게 결정할 수 있게 되었고,경험의 축적으로 수술결과도 좋아 입원기간을 3∼5일 정도로 단축시킬 수 있게 되었다.

교정치료는 우선 환자의 위,아래 턱의 특수 엑스레이를 찍은 후 위,아랫니의 본을 떠서 모델을 만들고,컴퓨터를 이용한 분석결과를 통해 환자를 치열교정만으로 치료할 지 혹은 수술을 같이 해야 할지를 결정하는 순서로 이뤄진다.

수술을 해야 할 경우 아래 턱만 수술할 것인지 혹은 위,아래 턱을 동시에 수술해야 할 지를 결정하게 되는데 아래 턱만 수술해도 대부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수술시간은 2시간 정도.

다만 턱이 비뚤어진 경우 턱관절에는 이상이 없는지를 점검하게 되며 턱관절의 이상이 발견되면 스플린트 치료를 먼저 시행한 후 치열교정 및 턱 교정수술을 하게 된다.이 때 만약 치열 교정만으로 가능하다는 결과가 나오면 2년 정도의 교정치료를 받으면 된다.

그러나 대개 수술을 병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이 때는 상태에 따라 수술전에 치열교정 치료를 6개월에서 1년 반 정도를 먼저 받은 다음 수술을 받고 다시 일정 기간 교정치료를 받음으로써 치료가 종결된다.

SNS 공유 Mypage
  • 이름
  • 연락처
  • 관심치료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 상담예약 바로가기

고객센터

블루밍치과 찾아오시는길

진료시간 안내

블루밍치과 소개 찾아오시는 길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 견적상담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772 (청담동) 로데오프라자 빌딩 5층

상호명: 블루밍치과

대표자명: 양윤석

사업자등록번호: 211-10-48845

대표번호: 02-514-2875

팩스번호: 02-514-2867

Copyright 2017 BLOOMING DENTAL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