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없는 틀니
조회수:2270
2000-12-20 17:19:00
의사로서 늘 느끼는 것이지만 좋은 진료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좋은 치료계획의 수립이다.치료계획이 잘 수립되어야 결과가 좋음은 두말 할 나위없다.

그러나 치료계획이 늘 의사의 생각대로만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예를 들어 다수의 이가 상실되어 치료를 원할 때 필자의 경우 우선적으로 인공치아 이식이라고도 하는 임플란트 치료를 권한다.

임플란트 치료는 치아가 상실된 부위에 특수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인공치아 뿌리를 심고 그 위에 보철물을 연결하는 의료술이다.거의 자기 치아와 유사한 감각으로 음식을 씹는 것이 가능하게 해주는 획기적이면서도 검증된 치료법이다.

문제는 이 치료엔 재료비 등 많은 돈이 들어 경제적 부담이 만만치 않다는 것이다.따라서 임플란트 치료를 이용한 치료계획을 아무리 멋지게 잘 세운다고 해도 환자 입장에서 비용이 부담스러워 따를 수 없게 된다면 쓸데없는 치료계획일 수도 있다.그렇다고 과거의 방법대로 틀니를 해 넣자니 불편할 것이 걱정되고….

고리없는 틀니는 바로 이런 경우의 대안으로서 부족함이 없는 방법이 될 수 있다.뺏다 꼈다 할 수 있다는 점이 과거의 틀니와 비슷하다.그러나 고리없는 틀니는 임플란트 못지 않게 입안에서 거의 흔들림이 없고 견고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과거의 틀니는 금속 연결고리가 있어서 틀니를 착용한 것이 표시가 났지만 고리없는 틀니는 이러한 금속성 연결고리가 없어서,잘 만들어진 경우라면 상대방이 틀니를 끼고 있다는 사실을 거의 모르게 할 수도 있다.

고리없는 틀니를 맞추는 방법은 우선 파노라마 엑스선(X-RAY)을 포함한 정밀검사를 통해 남아있는 치아중 어떤 치아들이 고리없는 틀니에 이용할 수 있을 지를 결정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다음으로 여기에 특수한 크라운을 씌운다.이는 고리없는 틀니가 고리없이 견고하게 자연치아에 붙어있을 수 있도록 하는 유지력을 갖게 하는 것으로 정밀한 밀링 과정을 통해 환자의 치아상태에 맞게 만들어진다.

이 때 신경치료나 잇몸치료가 동반되기도 한다.치아에 크라운이 씌워진 후 본을 떠서 크라운 위에 장착될 외관을 제작한 후 다시 본을 떠서 고리없는 틀니를 완성하게 된다.

치료기간이 일반 틀니보다는 약간 오래 걸리는 것이 단점이지만 입안에서 흔들림이 거의 없어 큰소리로 말하거나 음식을 씹을 때 문제가 없다.
 
SNS 공유 Mypage
  • 이름
  • 연락처
  • 관심치료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 상담예약 바로가기

고객센터

블루밍치과 찾아오시는길

진료시간 안내

블루밍치과 소개 찾아오시는 길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 견적상담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772 (청담동) 로데오프라자 빌딩 5층

상호명: 블루밍치과

대표자명: 양윤석

사업자등록번호: 211-10-48845

대표번호: 02-514-2875

팩스번호: 02-514-2867

Copyright 2017 BLOOMING DENTAL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