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치아도 칫솔질 잘해야
조회수:5562
2002-12-26 17:36:36

 

임플란트 치료를 받은 환자들은 어떻게 하면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지에 관심이 높다.물론 의사의 시술 능력이 절대적이긴 하지만 환자의 관리 노력 또한 임플란트 수명을 좌우한다.

임플란트 관리법은 일반 치아와 비슷하다.
식사 후 그리고 취침 전에 칫솔질을 깨끗이 해야 하며 특히 임플란트 주위에 음식물이 남아 있 지 않도록 해야 한다.
만약 칫솔로는 접근이 곤란한 인공치아가 있다면 그 주위를 치실 혹 은 치간 칫솔을 이용해 청결하게 해야 한다.

이 때 치실 혹은 치간 칫솔 사용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대개는 임플란 트 치료를 마치는 날 담당위생사가 친절히 설명해 준다.
또 정기적인 임플란트 검사가 필요하다.

임플란트를 한 후 1년 간은 3~4개월 간격으로 병원을 방문해야 하며 2년 동안은 6개월에 한 번, 2년 이후에는 1년에 1회 정도 검사를 받는다.

검사는 X선을 촬영해 임플란트 주변 잇몸뼈 상태와 교합상태를 점검해 어느 한 임플란트에 과도한 힘이 집중되고 있지 않은지를 살펴본다.

또 치주염이 발견되면 잇몸 치료를 한다.
임플란트 치료 후 어떤 음식이나 씹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첫 한 달 간은 부드러운 음식부터 먹는 것이 좋다.
이는 임플 란트를 심은 치조골에 무리한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 임플란트 반대편 자연 치아에 가해지는 교합력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 양윤석 블루밍 치과 원장>

SNS 공유 Mypage
  • 이름
  • 연락처
  • 관심치료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 상담예약 바로가기

고객센터

블루밍치과 찾아오시는길

진료시간 안내

블루밍치과 소개 찾아오시는 길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 견적상담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772 (청담동) 로데오프라자 빌딩 5층

상호명: 블루밍치과

대표자명: 양윤석

사업자등록번호: 211-10-48845

대표번호: 02-514-2875

팩스번호: 02-514-2867

Copyright 2017 BLOOMING DENTAL CLINIC. All rights reserved.